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유머

온라인으로 실손의료비보험 가입하기(DB손해보험)

by 땡돌이2 2021. 11. 4.
반응형

예전에 일할 때였는데, 쉬는 시간에 같이 잡담하다가 자연스럽게 보험 이야기가 나왔다.

"야, 너 무슨 보험 들고 있는거 있어?"

"매달 보험료로 얼마씩 내는데?"

"갱신형은 뭐고 보장형은 뭐야 ㅡㅡ"

 

그때 나보다 어린 20대 초반 친구들도 전부 보험가입을 하고있었다는 사실에 속으로 좀 놀랐다.

'대단들 하네... 보험 하나 가입하기도 복잡한데... 다들 어떻게 가입했을까...'

나는 나이가 서른이 넘도록 그 흔한 실손보험 하나 가입하지 않고 살아왔다.

"나는 보험 하나도 없어"

내가 가입한 보험이 아무것도 없다고 하니까 오히려 주변에서 더 놀라더라 ㅋㅋㅋ

다른건 몰라도 실비보험 하나는 가입하고 있어야 된다나 뭐라나...

보험이 어쩌고 저쩌고~ 보상이 어쩌고 저쩌고~

 

근데 일단 보험가입 자체도 복잡하고 약관도 용어도 솔직히 뭐가 뭔지 모르겠다.

'보험 가입 = 눈탱이 호갱' 공식이 암묵적으로 대뇌의 전두엽까지 넓게 퍼졌었다ㅋㅋㅋ

예전에 동네 아줌마가 보험 설계사 일을 해서, 겸사겸사 아줌마를 통해 보험가입 하려고 상담 했었다가

원하지 않은 보험상품까지 끼워파는 상황이 괜히 생길것 같아서 그냥 보험 가입을 안 했던 적이 있다.

그래서 지금껏 30년 넘게 무보험 상태로 살았다ㅋㅋㅋ

(근데 이것도 약간 대단한거 아님?)

그냥 뭐 딱히 아픈 곳도 없고, 병원비 나와도 겨우 몇 천원 수준이니까 진짜 실손보험 필요성을 못 느꼈다.

 

그렇게 태평하게 살아오다가 오늘 갑자기??? 삘을 받아서 실손보험을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뭔진 모르겠는데 그냥 실손보험 하나 있어야 겠다는 느낌이 왔다ㅋㅋㅋ

가끔씩 이럴 때가 있다.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임계점을 넘기면 그냥 하는게 낫겠다 결심하고 실행하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보험 가입이 복잡하고 귀찮더라도 확실히 알아보고 공부해서 가입까지 직접 해보자!!

독한 마음을 먹고 결심했다. 그리고 결국 오늘 가입해야겠다 결심한 당일 바로 가입 완료했다 ㅋㅋㅋ

하루면 되는 일을 가지고 30년을 미룬것인지 ㅉㅉㅉ

 

최대한 설계사 상담없이 온라인 다이렉트로 보험가입을 하고싶었다.

그냥 딱 필요한 실비 보험만 가입하길 원했으니까.

그래서 인터넷에서 열심히 구글링하고 알아본 덕분에 온라인으로도 실비보험 다이렉트 가입이 가능한 사이트를 찾아냈다.

그것은 바로 '보험다모아' 사이트다.

 

보험을 쇼핑처럼 쉽게 살 수 있다고 하는데... 그건 모르겠고ㅋ

먼저 네이버에 '보험다모아' 검색어를 입력하면 된다.

여기서 각종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온라인 가입도 되니까 개이득이다.

나름 생애 첫 보험가입인데도 헤매지 않고 쉽게 가입했다.

솔직히 쿠팡 쇼핑으로 다져진 짬밥이 얼만데ㅋㅋ

 

이렇게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여러 보험 상품을 한 눈에 볼 수있다.

자동차보험에서부터 저축성까지 상품이 8개나 된다.

두번째 실손의료보험을 클릭한다.

근데 코시국에 여행자보험은 왜 필요한거임? ㅋㅋ

 

2021년 7월부터 실손의료보험 4세대로 변경되었단다.

그래서 3세대로 가입을 하고싶어도 안된다.

2021년 7월 이후 가입자는 무조건 4세대만 가입된다고 한다.

얼떨결에 실손보험 4세대 가입자가 되었다.

케이블 보험 재테크 방송에서 '7월 전에 실손보험 없으시면 빨리 가입하세용~' 계속 강조했었는데,

아 그게 그 뜻이었구나... 뒤늦게 이해했다.

 

3세대는 어쩌고 4세대는 어쩌고...

사실 3세대가 뭐고 4세대가 뭔지 정확히는 모른다ㅋㅋㅋ

그냥 3세대에서 최신 버전 업데이트구나...? 정도로 이해하고 있다.

 

옆에 버튼에 '유병력자실손보험료 비교'는 말그대로 지병을 가지고 있으면 해당하는 거니까

나는 실손의료보험(4세대)비교 버튼 클릭ㄱㄱ

 

위의 화면처럼 나오는데 보험회사, 가입담보, 성별, 생년월일을 선택하면 된다.

그냥 전체로 때려놓고 모두 비교하는게 제일 편하다.

생년월일은 그냥 예시로 1980년 1월1일 출생(42세) 기준으로 해봤다.

참고로 내나이는 아니다 ㅋㅋ 팔팔한 30대임.

 

보험료가 낮은 순으로 정렬되는데, 총 15건이 검색된 것이 보인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쭉쭉 나오는데 캡쳐하기 귀찮다ㅋㅋㅋ

실손보험만 단독 가입하는 거라서 매달 보험료가 겁나 싸다.

거의 1만원컷 수준인듯.

 

비교해보니까 남자보다 여자 실손보험비가 더 비싸더라...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몇 천원 더 비쌌다.

통상적으로, 남자가 사회활동도 많고 위험한 활동도 즐기니까 여자보다 보험료가 더 비싸야 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꼭 그렇지는 않은 모양이다.

그리고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비싸지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 이건 뭐 당연한거고ㅋㅋ

 

여기서 상단 박스에 '온라인가입'을 클릭하면 온라인으로 가입 가능한 리스트가 쫙 나온다.

 

온라인 가입에서 실손보험 가장 싼 곳이 롯데손해보험 9,933원이다.

40대 실비보험이 매달 1만원도 안한다는 것은 정말 혜자인듯.

우측에 인터넷 바로가입 버튼을 누르면 바로 가입 화면으로 넘어간다.

 

가격 싼 순위로 4위는 DB손해보험 10,760원이다.

나는 DB손해보험을 가입했다.

딱히 가입이유는 없고 그냥 끌려서? ㅋㅋ

광고 지진희&윤아의 광고 CM송이 뇌리에 딱 박혀서 생각난다.

(어쩌고 저쩌고~ 디비 다이렉~ 디비 다이렉~) 

근데 요즘도 그 광고 하던가?

 

내가 가입한 실비보험

나는 30대고 실비보험 첫 가입이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실손의료비보험 가입을 하니까 매달 8,760원씩 납입하면 된다.

이정도 금액은 보통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면 인건비도 안나온다고 가입 안 해줬을 듯ㅋㅋ

우리 동네 설계사 아줌마한테 상담받았으면 얼떨결에 암보험까지 끼워서 가입했을 것이다.

영업용 말빨이 대단하시다 ㄷㄷ

 

설계사 없이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통해서 온라인 다이렉트로 가입하자.

물론 지병이 있거나 보험가입이 어려운 경우라면 당연히 설계사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럴때가 바로 보험 설계사가 꼭 필요한 상황이다. 원래라면 보험 가입 거절되는데, 설계사의 보험 설계 능력으로 가입이 되기도 하니까. 

 

그러나 나처럼 지병이 없이 건강하고, 인터넷만 조금 할줄 안다면 직접 온라인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인터넷으로 물건 쇼핑하는 수준과 비교했을 때 그것보다 훨씬 더 쉽다.

 

실손보험은 5년 만기로 납입하고 매 1년마다 갱신해야한단다. 

잘은 모르겠고 4세대 실손보험 처음 가입하면, 5년 납입 1년 갱신이 초기 설정 값이라더라. 

5년 납입 1년 갱신은 첫 가입자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듯.

이렇게 나의 심심한 첫 보험가입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