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유머

불법유턴 신호위반 차량 신고하기(스마트 국민제보)

by 땡돌이2 2021. 8. 28.
반응형

화창한 토요일.

운전하고 집으로 가던 도중, 

내 앞차가 좌회전 깜빡이도 켜지 않은채 불법유턴을 하는 걸 봤다.

평소같으면 귀찮아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었으나ㅋ

쿠팡으로 SD카드 리더기를 구입한 탓에 성능도 시험삼아 신고하기로 했다 ㅋㅋㅋ

 

교통신호 위반 등의 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겠다.

 

http://onetouch.police.go.kr/

 

스마트 국민제보

신고처리현황 (보완요청 : cnt건) 금년도 제보건수 0건 누적 제보건수 0건

onetouch.police.go.kr

 

링크를 타고 가면 스마트 국민제보 홈페이지가 나온다.

 

간편하게 교통위반 신고를 할 수 있는 사이트다.

아이디가 없으면 회원가입을 하고,

회원가입을 하기 싫으면 그냥 휴대폰 인증으로도 로그인이 된다.

 

상단 메뉴 신고하기에 마우스 커서를 살포시 올려놓으면

교통위반신고, 이륜차신고가 나온다.

자동차를 신고하는 것이니까 교통위반신고를 누른다.

 

 

신고내용을 상세히 적으면 된다.

위반항목, 제보자의 연락처(문자), 위반일자, 위반장소 등등을 정확히 기재해야 한다.

나는 블랙박스에서 위반 장면 영상을 복사 붙여넣기해서 따로 파일에 빼놨다.

영상을 보니까 번호판이 살짝 흐릿한게 글씨가 아리까리했다.

그래서 SK엔카 차량조회 서비스를 눌러서 번호판찾기 노가다를 했다 ㅋㅋㅋ

다행히 3번만에 찾았다ㅋ

 

신고내용은 제보자가 목격한 위반장면을 그대로 기재하면 된다.

이러저러해서 신호위반하였습니다~ 

걍 이렇게 썼다.

그리고 첨부파일은 블랙박스 영상을 찾아보기로 첨부했다.

 

신고등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뜬다.

그냥 확인용

 

요새 공익신고 급증하는 추세인가보다.

공익신고 건당 인센티브를 위반자 벌금의 10%만 주면 좋겠다.

그럼 아마 다들 눈에 불을 켜고 국민감시자가 될 것이다

누가 신호위반 안해주나 기대하며 운전대를 잡을 듯ㅋㅋㅋ

 

첨부파일이 업로드 되고있다

 

교통위반신고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한다.

 

 

몇 분 있다보니까 내 폰으로 문자가 왔다.

새로산 SD카드 리더기 성능도 확인할 겸,

블랙박스에 담긴 신호위반차량을 신고해보았다.

지킬건 지키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