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유머

업비트 케이뱅크 계좌등록 오류 해결방법(카톡, 전화번호 변경)

by 땡돌이2 2021. 10. 31.
반응형

코인 현물 거래소 업비트에서 요즘 코인 단타를 치고있다.

코인 매매는 사실 좀 부정적인 입장이었는데,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코인 투자를 시작한 계기는ㅋㅋ

아침에 국내주식에서 초단타만 쳤었는데, 오전 10시만 넘어가니까 딱히 들어갈게 없다.

순간 급등종목을 위주로 스켈핑 매매를 하기 때문에 10시 이후에는 거의 조정 횡포구간이기 때문이다.

물론, 10시 이후에도 계속 매매하고 장 끝날때까지 매매할 수도 있는데 이러면 돈 잃는 경험이 더 많았다.

자신있는 아침장 9시~10시까지만 매매하고 멈추는게 수익&승률 지키는데 정답이었다.

 

그래서 하루중에 1시간만 매매하면 사실상 놀아야 하기 때문에ㅋㅋㅋ

다른 투자처가 없나 찾다가 코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 떄 업비트로 코인 단타를 친다.

 

가장 신뢰? 받는 UPBIT 거래소ㅋ

아무튼, 

최근에 번호는 그대로, 카톡 탈퇴를 하고 재가입을 했는데 업비트는 카톡 로그인 기반 계정이라서 난감했다.

탈퇴한 아이디로 연결된 업비트 계정 때문에 새 계정을 만들어도 케이뱅크 계좌등록이 안 되었다.

거기에 시드가 많이 들어가 있는데... 계좌가 날아간 줄 알았다.

 

새로 만든 카톡 계정으로 업비트 새계정이 만들어지긴 했는데, 계좌등록이 안되니까 말짱 도루묵이다.

업비트는 1계정 1계좌를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나는 지금 2계정 1계좌를 시도한 셈이니까 당연히 안되는거였다.

 

그래서 업비트 고객센터에 이러한 점을 문의하니까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계정 복구' 신청을 해야 해결이 된다.

 

지금 내게 발생한 문제는 다음과 같다.

전에 쓰던 카톡 계정으로 등록한 업비트 계정케이 뱅크 계좌를 등록해놨는데

새로 만든 카톡 계정으로 등록한 업비트 계정케이 뱅크 계좌가 등록이 안 되기 때문에

 

전에 쓰던 카톡 계정으로 등록한 업비트 계정

새로 만든 카톡 계정으로 등록한 업비트 계정에 복구시키면 되는 것이다.

쉽게 말해 업비트 계정 잘라내기 & 붙여넣기 작업이다.

 

고객센터에 계정복구 신청을 할 때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다.

새로 만든 카톡 계정으로 업비트 계정을 새로 만들고, 고객 센터에 계정 복구를 신청한 다음

전에 쓰던 카톡 계정으로 등록한 업비트 계정의 닉네임 +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제출하면 된다.

 

24시간 걸린다고 답변이 왔는데 빨리 된건지 3시간 만에 복구가 되었다.

잔고에 돈과 코인이 돌아왔을 때 얼마나 다행이던지 ㅋㅋㅋㅋ

간만에 식겁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