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유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신용카드의 필요성)

by 땡돌이2 2021. 11. 6.
반응형

카카오뱅크랑 케이뱅크는 대표적인 온라인 은행이다. 옛날에는 인터넷 은행이라서 그닥 신뢰감이 없었는데, 요새는 내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그래서 케이뱅크는 업비트 입출금 한다고 쓰고있고, 카카오뱅크는 편의점 ATM기 수수료 공짜라서 잘 쓰고있다. 카카오뱅크 카드로 편의점 ATM기 출금 수수료 완전 공짜인걸 최근에 알았다ㅋㅋㅋ (수수료가 최소 700원에서 1300원 정도 되는데 이돈이 걍 공짜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대출상품이 있어서 호기심에 클릭해봤다. 나는 평소에 대출이라면 자다가도 소름돋고 경기를 일으켰었다. '아니 돈을 왜 빌리냐고... 가진 돈으로만 살지' 그런데 서른이 넘어가니까 대출에 대한 생각도 많이 달라졌다. 언제 어느때에 돈이 필요해질지 알 수가 없다. 대출도 진짜 필요한 경제행위인 것을 깨달았다고나 할까...

 

 

카뱅을 보니까 대출상품이 여러가진데 비상금대출도 있어서 실제로 신청해봤다. 딱히 지금 돈이 필요한 건 아니지만 나중되면 모르니까 마이너스 통장처럼 개통만 해놓으려고 했다. 유비무환이 진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최고 300만원까지고, 연이율 4.08%이자를 내면 되는 상품이다.

연이자 4.08%를 초과하면 불법이기 때문에 최대 4.08%인것 같다.

그러니까 300만원을 1년간 빌린다고 쳤을 때, 1년 총이자가 12만원 꼴이다. 

나름 괜찮은 상품인 듯...

 

게대가 마이너스 통장처럼 필요할 때마다 넣었다 뺐다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필요없을 때는 다시 돈을 고스란히 제자리에 갖다두면 이자도 안나가니까

굉장히 유용하겠다 싶어서 대출 신청을 했다.

 

 

근데 결과적으로 말하면 비상금대출을 거절당했다.

사유는 보증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아니 이게 뭔 쌉소리야...

내가 신용점수가 797점이나 되는데, 약 800점이면 높은 점수같은데 왜 안된다는 거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준대매...

카뱅의 기만인가...

 

반올림하면 800

 

알아보니까 대출 거절 사유로 보증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다는 뜻은

님이 신용으로 뭘 한게 하나도 없어서 신용 실적이 없습니다 라는 의미란다.

과거 신용대출 이력도 없고, 신용카드도 사용 이력도 하나 없으니 

어찌보면 신용점수는 800점인데 신용할 수 없는...ㅋㅋㅋ

입장 바꿔보면, 내가 신용평가 기관 직원이라도 나한테 대출 안 해주겠다 싶더라ㅋㅋ

 

그래서 만들 생각도 없었던 신용카드를 진짜 큰 맘먹고 만들었다.

신용카드를 알아보니까 신한카드에서 The more (더모아) 신용카드가 제일 괜찮았다.

연회비는 15,000원이고 혜택은 페이백 금액을 딸러$$로 돌려주니까 재테크용 신용카드로는 안성맞춤 딱맞춤이다.

 

아무튼 지금껏 체크카드만 사용하고 살았는데, 손에 신용카드가 생기니 뭔가 어색하다.

무인 24시 카페에서 신용카드로 처음으로 첫 개시했는데 진짜찐짜 깜짝 놀란점은, 분명 결제를 했는데 통장에서 돈이 안 빠져나갔다!!!는 점이다ㅋㅋㅋ 서른 넘어서 신용카드를 처음 써봤는데 대박 놀랐다. 돈을 썼는데 돈을 안 쓴 오묘한 느낌은 뭐지...??? 당장 눈 앞에서 돈이 안 빠져나가니까 돈무한 같은 느낌이다. 다 공짜ㅋㅋㅋ 신용카드는 확실히 돈 쓰는 맛이있다 ㅋㅋㅋ

 

신용카드 발급하고 신나게 배달음식도 시켜먹고 쿠팡으로 쇼핑도 했다.

이렇게 실적을 차곡차곡 12개월간 쌓고나면 신용 실적이 생겨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도 쌉가능이다.

결론은 올해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사용 못한다는 얘기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