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유머

그누보드 스마트에디터2 사용하는 방법

by 땡돌이2 2021. 3. 5.
반응형

웹사이트에 글을 쓸 때마다 한 가지 의문점이 들었다.

왜 내 글은 가운데정렬을 못 하는 거지...?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글을 써도 정렬을 할 수가 없다. 

나는 분명 스마트에디터2를 쓰고 있는데 왜 이렇게 안 스마트(?)한 걸까...

의문을 품고 구글링을 해본 결과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

바로 스마트에디터2 기능이 비활성 되었기 때문이었다.

 

그누보드 스마트에디터2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루트폴더 -> bbs폴더에 들어가보자.

거기서 write.php파일을 선택하자.

 

 write 폴더에 들어간 이후 

Ctrl + F를 눌러 검색창을 켠 뒤에 $is_dhtml_editor를 검색해보자.

100%의 확률로 407번째 줄이 $is_dhtml_editor = false;로 되어있을 것이다.

따라서 407번째 줄을 $is_dhtml_editor = true; 이렇게 수정하면 된다.

수정이 완료된 이후 ftp로 수정된 bbs폴더를 업로드하면 이렇게 된 화면을 볼 수 있다!

후훗. 드디어 뭔가 좀 스마트한 글을 작성할 수 있을것만 같은 기분이다.

그리고 드디어 가운데 정렬 및 글자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기분이가 매우 조으다!

 

아참! 혹시나 위의 방법으로도 스마트에디터2를 사용할 수 없다면 이것을 확인해보라.

그누보드5 관리자 화면의 기본환경설정에서 에디터 선택이 smarteditor2로 알맞게 설정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ADIO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