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유머

스팀에서 유플레이 게임할 때 오류 해결하기(feat.어크 오리진)

by 땡돌이2 2021. 5. 13.
반응형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를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어크 오딧세이였다. 게임 배경이 '영화 300'인 그리스-스파르타 시대인게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다가 143.2시간이나 플레이했다. 헬스 갔다가 집에와서 에어컨 틀어놓고 어크 오딧세이 할 때 기분이 진짜 좋았다.

 

어크 오딧세이 143.2시간

오딧세이에 메인 퀘스트랑 DLC에 있는 컨텐츠는 다 건드려봐서 어크 오리진을 샀다. 어크 오리진은 '영화 미이라'에서 배경이 된 이집트 파라오 시대이다. 근데 문제가 있었다. 오딧세이를 먼저 하고 오리진을 하려니까 도통 재미가 안난다는 것이었다. 스팀에서 정품구입하고 15시간을 했는데 재미가 없었다.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다르고 조작키도 달라서 여러가지로 적응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그냥 때려쳤다. 그게 2019년 11월 5일~15일 사이었다.

어크 오리진 첫 프롤로그 2019년 11월 5일 ㅋㅋ

진짜 한 2년만에 어크 오리진이 생각났다. 어크 오딧세이의 추억도 가물가물해졌고, 그냥 어세신크리드 시리즈가 너무 하고 싶어졌다. 이번에 어크 오리진을 시작하면 메인 엔딩 깨고 끝까지 한 번 봐야겠다 싶어서 다시 설치를 했다.

 

어크 오리진 스팀 설치

오리진 게임 용량이 57GB ㅋㅋㅋ 어크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용량이 50기가 바이트가 넘는다. 똥컴은 절대 못하는 게임이다. 한 참 기다리니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에 Assassin's Creed Origins 바로가기 실행 아이콘이 생겼다. 그런데 어라?!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려니까 실행이 안 되었다.

 

스팀 오류창

"게임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오류창이 뜨면서 "Uplay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Uplay가 설치됐는지 확인하세요."라고 적혀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스팀에서 유플레이 게임을 할 때 발생하는 위와 같은 오류를 해결하는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완전 간단하다.

 

일단 유플레이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한다.

 

 

돌아보기 - Ubisoft Connect

Ubisoft Connect를 통해 Ubisoft 플레이어와 연결하고, 보상과 할인도 누리고, 친구들과 통계도 비교해보세요.

ubisoftconnect.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우측 상단에 보면 로그인과 PC용 다운로드 버튼이 있다.

먼저 로그인부터 하자.

 

오랜만에 로그인하는거라 아이디랑 비밀번호가 잘 기억이 안 났다. 플랫폼마다 사용하는 아이디가 통일되지 않고 워낙 많아서 해맸다. 몇 번 삽질하다 보니 기억이 났다ㅋㅋㅋ 로그인이 끝났으면 PC용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다운받으면 된다. 이건 용량이 큰 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금방 받을 수 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파일이 하나 생겼다.

 

 다운로드받은 UbisoftConnectinstaller.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자.

 

 

그냥 I Accept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Next 버튼을 누르자.

 

Run Ubisoft Connect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고 Finish 버튼을 누르자.

 

Finish 버튼을 누르면 바로 위와같은 화면이 뜨면서 유비소프트 콘넥트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해줘야 한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Remember me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자동 로그인이 된다. 물론 PC방에서 하는 거라면 Remember me 하면 큰일난다. 웬만해서 PC방에서는 스팀 개인계정 로그인을 안하는 것이 좋다. 전에 한번 내가 그랬다가, 어느날 필리핀에서 누가 내계정 로그인 시도한다는 알림메일이 왔다. 어이없는 경우가 ㅋㅋㅋ 아무튼 이러면 다 끝났다. 아까 맨 처음 받은 어크 오리진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정상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Preparing to Launch your game '당신의 게임을 실행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잘 실행되고 있다. 우리집 컴퓨터는 한 10초 기다려야 실행이 된다. 데스크톱이 아니라 게이밍 노트북이다. 산지 오래되서 속도가 많이 느려졌다. 게임 사양은 점점 높아져가는데 컴 사양은 상대적으로 낮아진다. 돈 모으면 새 컴퓨터 한 대 꼭 사야지 ㅜㅜ

 

준비가 끝나고 이제 진짜 실행되려나보다.

 

저장한 파일을 살펴보니 레벨 25까지 올렸었다. 무슨 퀘스트를 하다가 접었는지 기억도 잘 안난다. 벌써 2년 전에 플레이한 거니까 불러오기 하기도 애매하다. 25렙까지 키운 시간은 좀 아쉽지만 삭제하고 새로 플레이하는 방향으로 결심했다. 어차피 하루 마음먹으면 레벨 25는 금방일 듯 싶다.

 

딜리트(Del) 버튼을 꾹 누르면 저장 데이터 삭제하겠냐고 물어보는 창이 뜬다. 어차피 지우기로 했는데 스페이스를 눌러서 지웠다.

 

지워졌다 ㅋㅋㅋㅋ 15시간이 공중으로 날아갔지만 다시 하면 되니까 더 좋다. 게임을 끄고나면 이런 화면이 뜬다.

 

저장 데이터를 유비소프트 클라우드에 동기화하는 화면이다. 이때 화면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그냥 강제종료해버리면 저장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지 않는다. 클라우드에 저장되지 않으면 다른 컴퓨터에서 게임을 할 때 데이터 불러오기를 할 수 없다. 인내심을 가지고 동기화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습관을 들이자.

반응형

댓글